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해야하나?

 

 

해외행자보험이란 해외 여행 중에 일어난 불의의 사고에 대하여 대응할 수 있는 게 보험입니다. 단기로 해외 여행 기회가 많은 요즘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해야하나? 하고 귀찮아 하는 여행객들이 종종 계신 듯합니다. 그러나 해외여행 중에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하나? 하고 망설이다가 가입을 못했을 경우 결과는 크게 나타납니다. 국내에서도 보험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대부분의 가정에서 상해나 질병 등의 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도난 사고를 당했을 때를 생각하면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하나? 하고 고민을 할 필요도 없이 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저렴한 보험료

 

 

보험료가 저렴하여 부담이 없어 마음 든든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L보험사는 10일 기준에 5,000원 정도만 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D화재는 1개월 기준으로 12,000원 정도면 가능합니다.

 

보상 항목과 보상 방법

 

 

 

해외여행자보험은 집에서 여행을 떠나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의 모든 기간에 관련한 사고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공항버스가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이 가능합니다.

 

여행중 질병이나 상해 사고의 경우 치료비의 경우 현지 병원의 진단서 받아야 하고

약값의 경우에는 영수증 등 증빙 자료를 준비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에도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해당 지역 경찰서에서 도난 사고 접수하여 확인증(police report) 을 반드시 받아야 하고 도난 물품 목록을 신고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1년 9.11테러 이후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이 급증했습니다. 자동차 사고와 다수의 보험사들은 약관에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와 내란이나 사변 또는 폭동이 일어나 피해를 보는 경우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보험 가입하기

 

 

인천공항의 경우 C와 D 사이한 코너에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한 창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쁜 출국 준비로 집에서는 미처 가입하지 못한 여행객들을 위하여 공항에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요즘들어 공항에서 가입자가 많아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합니다. 가입 절차는 1인당 15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보험금 청구절차

 


보험을 가입할 때 받은 안내서를 지참하고 여행하는 게 만약을 대비하여 안전합니다.  

만약 현지에서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절차에 따라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현지 경찰서에 사고접수  청구서류안내 청구서류접수

보상심사및 사고접수 보험금결정및 지급 지급안내문발송

 

-----------------------------------------------------------------

 

단기해외여행 기간에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해야하나? 하고 망설이지 말고 공항에서 수속을 다 끝냈으면 가벼운 마음으로 해외여행자보험 창구를 찾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여행이 한층 가벼운 마음이 될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